2024년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참여 단체 2월 14일까지 모집
상태바
2024년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 참여 단체 2월 14일까지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1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청룡요리 도르리’에서 간편식을 만드는 1인가구들
지난해 ‘청룡요리 도르리’에서 간편식을 만드는 1인가구들

관악구는 ‘2024 관악형 1인가구 지원사업공모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구는 지난해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관악구에 소재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 4개의 사업을 선정해 추진한 바 있다.

4개 사업은 1인가구가 가정간편식을 제작하여 1인가구에게 전달하는 청룡요리 도르리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주민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안녕 프로젝트고시원 거주 1인가구에게 건강검진 및 심리검사를 제공하고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쓰리고중고령 장애인 1인가구 대상 신체건강 프로그램 및 주거편의 서비스 제공과 소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행복동행으로, 주민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홀로 지내는 것이 익숙했던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점차 타인과의 교류가 한결 편안해지고, 다양한 외부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아가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다.

구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공모를 통해 1인가구의 다양한 정책수요를 반영한 사업을 발굴, 추진하며 1인가구를 위한 지원사격에 나선다.

1인가구를 위한 복지지원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존사업과 중복되지 않는 관악구 1인가구의 특색 및 욕구를 반영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된다. 선정된 사업은 최대 1,0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214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작성한 뒤 관악구청 복지정책과 1인가구지원팀으로 방문접수 또는 담당자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제출된 공모계획서는 공모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29일 관악구 홈페이지 게재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난해 관악형 1인가구 공모사업을 통해 많은 1인가구 주민들이 참여하며 서로 관심을 갖고 챙기는 등 크고 작은 변화를 보였다.”올해도 1인가구들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여 1인가구가 우리의 사회구성원으로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