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니스, 공기청정기 3,000개 기부
상태바
이오니스, 공기청정기 3,000개 기부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2.1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독거노인 위해 8,000여 만원 상당 전달
공기청정기 기탁 후 (왼쪽부터)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와 이필형 구청장이 기념 촬영 모습.
공기청정기 기탁 후 (왼쪽부터)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와 이필형 구청장이 기념 촬영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5일 주식회사 이오니스(대표 장석운)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소형 공기청정기 3,000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이오니스는 20227월부터 서울시를 비롯한 경기, 충청 등 지방자치단체 54군데를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10만여 대(25억여 원 상당)를 기탁해 오고 있으며, 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나눔명문기업' '착한소비' 업무협약을 맺는 등 선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필형 구청장,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기탁된 공기청정기는 간편한 콘센트 접촉식의 단순한 사용법으로 노인은 물론 어린아이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구조이며, 음이온 발생이 되는 세계 최경량, 최소 사이즈를 특징으로 한다. 구는 기탁 받은 공기청정기를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의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탁식에서 장석운 이오니스 대표이사는 "이번에 전달한 공기청정기가 취약 독거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요즘 같은 고령화시대에 조금이나마 노인복지 등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필형 구청장은 "공기청정기를 후원해준 이오니스에 감사드린다""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