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마을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대상 동아리’ 2월 19일까지 공모
상태바
관악구 ‘마을 독서동아리 활동 지원 대상 동아리’ 2월 19일까지 공모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리 선정 시 도서구입비, 인쇄비, 독후 활동 공간 사용료 활동비 등 지원
독서동아리 공모 안내 포스터
독서동아리 공모 안내 포스터

관악구는 지역 독서동아리 네트워크 활성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2024년 마을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2013년부터 추진한 마을 독서동아리 활동비 지원 사업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독서동아리에 활동비를 지급하여 자발적인 운영을 유도하고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132개의 독서동아리를 선정하여 49백만 원 활동비를 지원하였으며, 독서 역량 강화 교육·연합독서회·독서동아리 한마당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많은 구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공모 대상은 5명 이상의 관악구민, 관악구 소재 대학(), 직장인으로 구성된 관내 등록 독서동아리이며, 신규 동아리도 동아리 등록과 함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19일까지이며. 지원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작성하여 이메일(chaea414@ga.go.kr)로 제출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동아리 선정은 활동 계획서 및 전년도 실적 등을 심사하여 4월에 결정된다. 선정된 동아리는 4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며 도서구입비, 인쇄비, 독후 활동 공간 사용료 등에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구는 마을 독서동아리 간 네트워크 활동을 진행하고 독서동아리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독서동아리 이끎이2월 중 모집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독서동아리는 독서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공동체다자율적이고 적극적인 동아리 참여를 통해 많은 주민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