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석연휴 3일간 한강공원 주차장 전면 무료 개방
상태바
서울시, 추석연휴 3일간 한강공원 주차장 전면 무료 개방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25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화)~10.5(목), 추석연휴 3일간 11개 한강공원 주차장 전면 무료 개방

조례 시행규칙 개정, 앞으로 한강공원 주차장 설․추석 무료개방 계속 추진
시, 민족 대 명절 맞아 시민들이 부담 없이 한강공원 이용토록 적극지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정부에서 시행하는 명절(설·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에 부응하고, 역대 최장 명절 연휴에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10.3(화)~10.5(목) 3일간 11개 한강공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시는 이번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많은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 시행규칙을 일부 개정하여 추석 연휴 3일간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 6,598면)을 전면 무료 개방키로 했다.

개정되는 조례 시행규칙에 따라 이번 추석뿐만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우리나라 대표 명절인, 설과 추석의 전날, 당일, 다음날에 11개 한강공원 주차장 이용료를 징수하지 않아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10.3(화)~10.5(목) 3일간 이 외의 연휴 기간은 현행과 같이 유료로 운영되며, 무료 개방 기간에는 주차장 관리자가 상주하지 않게 되어 차량 피해 또는 도난 사고 발생 시 처리에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께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유재룡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조례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이번 추석 명절부터 한강공원 주차장 무료 개방 계획을 마련했다.”며 “추석 연휴 동안 한강에 나오셔서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