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상태바
광진구의회,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2.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장길천 대표위원, 최일환 위원, 민간위원 4명 등을 선임하여 결산검사위원 6명 위촉
-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30일간 결산검사 실시
사진 왼쪽부터 장길천 의원, 최일환 의원, 이창기 세무사, 추윤구 의장, 이승원 세무사, 오인섭 세무사, 심소영 세무사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는 21일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된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6명의 결산검사위원은 장길천 의원(결산검사 대표위원)과 최일환 의원을 비롯하여 재정‧회계 분야 전문성 및 경험을 갖춘 민간위원 4명(이승원, 심소영, 이창기, 오인섭 세무사)이 선임되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30일간 2023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및 기금에 대한 예산이 규정과 목적에 부합하게 집행되었는지를 검토하고 광진구 재정 규모의 적정성과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에 대한 재무 관련 회계검사를 실시한 후 구청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장길천 대표위원은 “예산과 사업이 당초 취지와 목적에 맞게 쓰였는지 예산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낭비요소는 없었는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토하여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추윤구 의장은 “구민의 혈세가 제대로, 어긋남이 없이 사용됐는지 철저히 검토하여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 확보, 사업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내실 있고 심도 있는 결산 검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세심한 심사를 당부드린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