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미라클메디 특구 재도약 위한 발판 마련
상태바
강서구, 미라클메디 특구 재도약 위한 발판 마련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4.02.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관광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통번역 지원, 해외설명회 개최 등
피부·웰에이징·건강검진 등 새 의료서비스 개발, 경쟁력·인지도 향상

강서구는 국제 의료관광 허브도시 구현을 위한 ‘2024 의료관광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의료관광은 외국인 환자를 유치해 의료서비스와 관광 상품을 연계하는 고부가가치 사업이다. 구는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로 지정받아 꾸준히 성장을 이뤘지만, 코로나19 이후 외국인 환자 유치가 어려워져 침체기를 겪고 있다.

 

구는 이번 기본계획 수립으로 침체된 의료관광을 다시 활성화해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국제 의료관광 허브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기본계획은 민관협력 네트워킹 활성화, 의료관광 인프라 확대, 특구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3개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민관협력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의료, 유치, 쇼핑, 숙박, 외식 등 5개 분과 총 70명으로 구성된 강서 미라클메디 특구협의회를 더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협의회는 의료관광 특구 활성화와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각 분야가 연계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외국인 유치를 등록한 병원, 글로벌 음식점 등 협의회 기관도 상시 추가 모집한다.

외국인 환자 수요 선점을 위한 의료관광 인프라 확대 사업들도 추진된다.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로 제작된 특구 홍보 영상과 가이드북을 제작해 의료관광 특화도시 강서구 알리기에 나선다.

특구협의회 기관들에는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 의료관광 상품 공모전을 개최해 척추, 관절, 불임 등 기존 분야뿐만 아니라 피부, 건강검진, 웰에이징 등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의료서비스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더불어 강서 미라클메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사업들이 추진된다. 하반기 특구협의회 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해외 의료설명회를 개최하고, 해외에서 주최하는 국제 박람회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10월에는 허준축제와 연계한 강서 미라클메디 축제를 개최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 구의 의료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한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코로나19 이후 강서구를 방문하는 외국인 환자가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지만, 의료관광 수요가 높은 주요 국가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외국인 환자 유치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강서 의료관광 사업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