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한 의원, 송파구 학교 사업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김영한 의원, 송파구 학교 사업 점검 및 애로사항 청취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2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에 대응, 학생들의 체육활동을 위한 다목적 강당 필요성 강조!

학생들 더 나아가 다음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학교를 만들어 갈 것!

김영한(국민의당, 송파5)의원은 지난 21일과 22일, 송파구에 위치한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시설 교육환경개선 및 급식환경개선 등의 학교사업을 점검하고 선생님 및 학부모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김 의원은 최근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된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야외수업인 체육활동의 진행을 위해 교내 다목적 강당 신설 및 보수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지난 17일 OECD(경제협력개발기구)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미세먼지 노출 정도가 35개국 중 최악으로 나타났고, 19일 환경부는 한·미 공동연구 결과 미세먼지의 원인이 국외 48%(중국34, 북한8, 기타6), 국내 52%이며 미세먼지 세계보건기구 권고기준을 초과한 상태로 저감 대책에 대한 자료를 보도했다.

김 의원은 학교를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현장과 소통하여 주요 사업 및 시설 현황을 파악해 왔으며, 올해 오금중학교와 신가초등학교가 다목적 강당 준공을 완료했고 이어 가주초등학교는 다목적 강당 설명회 및 설계 착수 예정, 평화초등학교의 다목적 강당 신설(2018)을 위한 예산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노후화 된 다목적 강당(개관20년 이상)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안전점검과 보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영한 의원은 “건강과 직결되는 미세먼지는 면역력이 약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학교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 더 나아가 다음세대가 꿈을 키워나가는 중요한 공간인 만큼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며, “학교 현장에서 미세먼지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서울시, 서울시교육청과 협조하여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