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헌동 특화사업 ‘2024년 겨울방학 로봇 코딩교실’ 성료
상태바
인헌동 특화사업 ‘2024년 겨울방학 로봇 코딩교실’ 성료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2.2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 이용 코딩에 흥미 유발 및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 키울 수 있도록 구성
초등학생 대상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1일까지 총 4회, 로봇 코딩교실 진행
로봇 코딩교실 수업 참가한 학생들이 수업 종료 후 기념촬영
로봇 코딩교실 수업 참가한 학생들이 수업 종료 후 기념촬영

인헌동(동장 정경주)2024년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 14명을 대상으로 지난 131일부터 221일까지 인헌동 특화사업인 블록을 이용한 로봇 코딩교실을 총 4, 8시간을 운영했다.

이번 로봇 코딩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능력뿐 아니라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겨울방학 동안 특별 편성하여 진행하였다.

참여 학생들이 블록을 이용하여 로봇을 만들고 코딩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을 직접 제어하고 센서 등을 활용하면서 로봇코딩의 기본 작동원리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블록을 이용한 로봇 코딩교실 수업 진행 현장
블록을 이용한 로봇 코딩교실 수업 진행 현장

블록을 통해 진행되는 만큼 코딩을 처음 접하는 저학년도 코딩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이해할 수 있었으며, 4주간 1만 원이라는 저렴한 수강료도 학생과 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업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평상시에 접하기 어려운 센서 블록으로 직접 만든 로봇이 실제로 책상에서 움직이는 게 너무 신기했다다음 방학에도 꼭 수업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남겼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한우리지역아동센터(센터장 박미자)와 연계하여 저소득 학생들에게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을 참관한 박미자 센터장은 저번 여름방학 캠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한 학생들이 즐거워하고 만족도가 높았다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코딩 수업을 지속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경주 인헌동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인 미래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사고력, 논리력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