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정순 의원, 아빠 육아휴직 활성화 등 성주류화 정책 확산 필요 주장
상태바
왕정순 의원, 아빠 육아휴직 활성화 등 성주류화 정책 확산 필요 주장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2.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 공감토론회 좌장을 맡아 역할 수행
왕정순 서울시의원이 ‘지방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 서울․인천권 성주류화 정책 확산을 위한 공감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왕정순 서울시의원이 ‘지방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 서울․인천권 성주류화 정책 확산을 위한 공감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왕정순 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2)성주류화 정책은 초저출생 시기 대응을 위해서라도 선택이 아닌 필수로서 인식되어야 한다, “서울시도 아빠 육아휴직 활성화 등 관련 정책이 더욱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왕정순 의원은 지난 222일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지방 성평등정치, 불씨를 살리자! 서울인천권 성주류화 정책 확산을 위한 공감토론회의 좌장을 맡은 자리에서, “대한민국이 저출생의 늪에 빠진 가장 여러 원인 중 하나는 시대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고 있는 성평등 인식과 정책 부족에 있다, “성주류화 정책 확산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영역에서 성별에 따른 역할 구분의 벽을 허물고 정책적제도적 기반을 단단하게 다짐으로써 사회 발전의 동력을 재창출하는 역할을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국 최하위의 출생률을 기록하고 있는 서울시는 특히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인식해 정책 개발 및 확산에 앞장서야 한다, “이번 토론회가 전국의 우수한 성주류화 정책 확산과 보급의 사례를 참고할 수 있는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여성정치연구소가 중심이 되어 2023717일부터 825일까지 전국 16개 성별영향평가센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전국성인지예산네트워크 등 성주류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전문기관과 전문가로부터 추천받아 선정한 총 40여 건의 성주류화 정책의 모범사례를 경상전라충청강원제주경기서울/인천 등 7개 권역으로 나누어 공유하는 릴레이 토론회의 마지막 순서로 펼쳐졌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조례 제정 의미와 성과(유광희 인천광역시 남동구의회 의원), 여성 일자리 특화사업으로 빛나는 여성친화도시 성과발표(이재은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 대표), 우울, 함께 돌보는 중랑마을 만들기(김주희 서울시 중랑구 성평등활동센터장) 등의 정책 사례 발표에 이어, 정현지 인천양성평등센터장, 최유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주류화 혁신본부장, 노주희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장의 전문가 대응 토론을 전개하는 방식으로 전개되었다.

토론회 이후 왕정순 의원은 이번 서울/인천권 토론회를 통해 초저출생 시기에 대응하고 여성의 사회적 역할 수행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 및 의견들을 공유할 수 있었다, “앞으로 서울시가 이러한 내용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하고 효과 있는 성주류화 정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 차원에서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