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우리아이? 감쪽같은 요즘육아!
상태바
금쪽같은 우리아이? 감쪽같은 요즘육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3.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지원센터. '자녀, 바로 알고 키우기' 퀴즈 진행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관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자녀, 바로 알고 키우기' 퀴즈 형식의 체크리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희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아동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육지식테스트, 아동발달지식 테스트, 양육스트레스 테스트로 구성되어있으며, '나의 양육 방식은 부모로서 몇 점?', '아이의 사생활', '엄마아빠도 힘들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김희정센터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에 대한 올바른 이해, 양육기술의 향상 등 안정된 가정환경을 조성하고, 자녀의 정서적 안락함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모가 본인의 양육점수, 아이발달 및 양육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점수를 확인하여 부족한 부분은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의 부모교육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퀴즈 및 부모교육에 대한 상세안내는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dmcci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동대문구가 설치·지원하고 경희대학교가 운영하는 기관으로 동대문구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목표로 '미래가 기대되는 아이, 육아가 행복한 부모, 신뢰받는 선생님을 실현하는 육아지원 전문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