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멘토 동아리 3월 12일까지 모집
상태바
관악구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멘토 동아리 3월 12일까지 모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3.0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 대상 대학원 동아리까지 확대, 최대 100만원 사업비 지원과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톡톡멘토링 홍보 포스터
톡톡멘토링 홍보 포스터

관악구는 대학생 테마별 톡톡(Talk-Talk) 멘토링 사업의 멘토 역할을 할 동아리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톡톡(Talk-Talk) 멘토링은 서울시 대학교 동아리가 지역 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체 기획한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여,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바른 인격형성을 돕는 교육 사업이다.

지난해 멘토링 프로그램은 대학(연합) 동아리 8개와 교육기관 19, 388명의 멘토-멘티가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토론, 스피치 보건 조향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참여하여 멘티들에게 풍성한 내용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더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멘토 역할을 할 동아리 8개를 모집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모집 대상을 대학생 동아리에 한정하지 않고 대학원생 동아리까지 확대하여, 질 높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발굴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아리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를 제공하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6회 이상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톡톡 멘토링은 동아리 별로 관내 초, , 고등학교 대학캠퍼스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hiee@ga.go.kr)로 제출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대학생 테마별 톡톡 멘토링을 통해 멘토와 멘티가 정서적으로 성장하고 대인관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