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예산제 사업 공모... 4월 12일까지
상태바
주민참여예산제 사업 공모... 4월 12일까지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3.0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반사업 1억원 이하, 행사성 사업 2천만원 이하의 단년도 사업이면 가능
- 올해 주민참여예산은 22개 사업에 9억 6,400만원 편성, 안전에 중점 둬

광진구가 지역에 필요한 사업에 대해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에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구는 주민예산학교를 통해 지방재정과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심화 교육도 진행해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산에 대한 기본 소양과 지식을 넓혀 다양한 주민 주도형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구민의 희망이 담긴 제안 사업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2일까지다.

제안 범위는 지역주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사업을 위주로, ▲일반사업 1억원 이하 ▲행사성 사업 2천만원 이하의 단년도 사업이어야 한다.

구정에 관심 있는 광진구민과 사업장, 직장, 학교가 광진구에 있는 생활권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광진구청 누리집(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사업제안), 전자메일(jsm16@gwangjin.go.kr), 우편 등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기획예산과(☎450-7285)로 문의하면 된다.

주민이 제안한 사업은 관련 규정과 기 추진 사업과의 중복성 등을 검토한 후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사업은 예산편성을 거쳐 구의회의 심의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에 편성된다.

한편 올해 주민참여예산은 총 22개의 사업에 9억 6,400만원이 편성됐다. △어린이공원 시설 보강 △스마트 그늘막 설치 △급경사 이면도로 열선 설치 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지난 8일에 실시한 주민예산학교. 지방재정 및 주민참여예산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주민 주도형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