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꿈나무 모여라”…시범단 첫 출범
상태바
“태권도 꿈나무 모여라”…시범단 첫 출범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3.1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7일까지 관내 7~18세 거주 또는 재학생 누구나 신청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올해 4월 창단하는 ‘동작구 어린이·청소년 태권도 시범단’의 단원을 3월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작구 어린이·청소년 태권도 시범단(이하 시범단) 창단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체육 특기 및 재능 발굴의 기회를 제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고 K-스포츠인 태권도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범단은 서울특별시 동작구체육회에서 주관하며 각종 축제 및 행사와 연계한 시범공연을 통해 동작구를 알리는 홍보사절단 역할을 한다.
선발된 시범단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오후 12시 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전문적인 강사에게 연령·수준별 맞춤형 정기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강습비 등은 무료이다.
모집 대상은 태권도에 관심 있는 동작구 거주 또는 초·중·고등학교를 다니는 7세~ 18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3월 27일까지 구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체육정책과(☎02-820-1321)로 방문 또는 등기·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품새, 시범 발차기 등 공개 오디션을 거쳐 35명을 최종 선발하며 합격자는 개별 통지 및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이다. 
구는 4월 27일 동작구청에서 창단식을 개최한다. 시범단은 상반기 교육 및 훈련을 받은 후 하반기부터 지역 행사에서 종합격파, 태권체조, 공인품새를 비롯한 다양한 축하공연을 선보이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태권도 시범단 창단은 아이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동작구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범단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