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리사랑 감사! 강동 어르신 축제 개최
상태바
내리사랑 감사! 강동 어르신 축제 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7.09.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제21회 어르신의 날과 경로의 달 기념해 경로행사 진행

어르신복지 유공자 표창과 포크댄스․한국무용 등 어르신들의 축하공연 이어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29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제21회 어르신의 날과 경로의 달 10월을 기념하는 ‘내리사랑 감사! 강동 어르신 축제’를 개최한다.

구는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18개 동 주민센터와 복지관 등에서도 연이어 경로행사를 진행하며 어르신을 향한 감사와 공경의 뜻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축제는 그동안 어르신을 위해 적극 헌신한 구민 및 단체 등에 표창을 수여해 감사를 전하는 기념식과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해 꾸미는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특히 축하공연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포크댄스와 한국무용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것이며, 배재중학교 풍물놀이팀 ‘진갈매’가 우리 가락을 연주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무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평소 어르신들이 갖고 계셨던 재능을 마음껏 뽐내는 ‘낭만 있는 어르신 작은 음악회’와 어르신이 직접 참여해 컵받침과 부채만들기, 나만의 액자만들기, 풍선아트 등을 체험해보는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또한 이번 축제를 축하하고 경로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양병원에서 실버카를, 달려라병원에서 기념수건을 후원물품으로 지원한다.

실버카는 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어르신들께 전달되며, 기념수건은 축제에 참석한 어르신 전원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경로의 달인 10월은 늘 한 발짝 뒤에서 사랑으로 우리를 돌보아주신 어르신들이 주인공이 되는 날이다. 이번 축제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려 즐기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에는 관심 있는 어르신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어르신아동청소년담당관(☎02-3425-571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