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창의예술영제교육원 제2기 신입생 3월 29일까지 모집
상태바
관악창의예술영제교육원 제2기 신입생 3월 29일까지 모집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4.03.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동일 연령대 청소년 대상 2개반 총 45명 모집
수료 전 학생들이 작품 전시회 개최 창의력과 무한한 잠재력 표현 도울 예정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제12기 모집 포스터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 제12기 모집 포스터

관악구가 서울대미술대학과 함께 학관협력사업 일환으로 운영하는 관악창의예술영제교육원 제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3년 관악구와 서울대 미술대학이 설립한 관악창의예술영재교육원은 재능있는 미술 영재를 발굴하고, 체계적인 미술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이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딤돌이 되어주는 교육기관이다.

현재까지 총 51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 제12기 학생을 맞이한다. 올해는 특히 사각지대 없는 인재 발굴을 위해 모집 대상을 학교 밖 청소년, 대안 학교 재학생, 홈스쿨 학생까지 확대한다.

또한 그간의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미래 사회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예술영재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동시에 구는 단순한 미술교육에 그치지 않고, 수료 전 학생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무한한 잠재력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모집 대상자는 관악구 거주 초등학교 4~6학년 학생과 동일 연령대 청소년이며, 모집 인원은 기초반 30(신규모집), 심화반 15(2023년 수료생 대상)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운영되고, 교육기간은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다. 미술관, 아트센터 등 현장체험 학습과 이론, 실기 등을 포함해 토요일과 방학기간 중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오는 329일까지이며, 구는 481차 서류전형 결과발표, 4132차 전형(실기평가 및 심층면접)을 거쳐 422일에 최종 합격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지원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특화된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 학생들이 문화, 예술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