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서혜정 성우 특별강연회 개최 
상태바
동작도서관, 서혜정 성우 특별강연회 개최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3.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 기념 ‘낭독의 즐거움’

서울특별시교육청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올해 2024년 도서관의 날·도서관주간을 기념하여 서혜정 성우와 함께 특별강연회 ‘낭독의 즐거움’을 개최한다.  
매년 4월 12일은 도서관의 날이다. 이를 기념해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4월 12일~4월 18일 일주일여간 도서관주간이라는 이름으로 책에 관한 여러 행사를 진행한다.  동작도서관의 특별강연회 ‘낭독의 즐거움’에서는 서혜정 성우와 함께 낭독에 필요한 발음과 발성법, 억양, 엑센트 등에 관한 여러 테크닉을 코칭받을 수 있다. 또한 점점 부상하고 있는 직종인 북 내레이터가 되는 법 또한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번 강연회의 강사인 서혜정 성우는 현재 한국예술원 성우과 교수이자 서혜정낭독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작으로 ‘X-File’(스컬리역),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내레이션), 이누야샤(금강 역)이 있으며, 저서로는 ‘나에게, 낭독’ 등이 있다. 
이번 강연회는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동작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연회 참가신청은 4월 1일부터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을 통해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동작도서관은 이번 특별강연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독서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환기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