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존중 슬로건 공모
상태바
생명존중 슬로건 공모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3.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살예방 인식개선·생명존중 문화 확산 기대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인식개선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동대문구 생명존중을 위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존중에 관심이 있는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대문구 소재 직장인,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으로, 타 시··구 수상작, 노래·영화·드라마의 제목, 가사, 대사 등 인터넷 검색을 활용한 출품은 심사에서 제외되며, 본인의 순수 창작물로 출품이 가능하다. 선정된 슬로건은 동대문구 자살예방사업 운영을 위한 홍보물 제작 시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329일까지로,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나 포스터에 게시된 QR코드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따뜻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 주변에 대한 작은 관심이 누군가에게 큰 희망이 될 수 있기에,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구민들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우울, 불안, 자살, 정신과적 증상,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구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자는 동대문구정신건강복지센터(02-963-1621)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