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궁금증, 속시원하게 상담해드려요!
상태바
부동산 궁금증, 속시원하게 상담해드려요!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3.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구민들을 위한 맞춤형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연중 매주 수요일마다 ‘부동산 무료 상담센터’운영

첫째주부터 넷째주까지 부동산 관련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각 분야별로 번갈아가며 일대일 개별상담
상담내용은 부동산 세무, 토지보상 및 감정평가, 부동산중개 및 거래, 생활법률 및 부등산 등기

광진구 부동산정보과에서 운영하는 ‘부동산 무료상담 센터’ 모습

지난해 광진구에서 운영한‘부동산 무료 상담센터’에서 실시한 상담에 대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방세 ․ 국세 등 부동산 세무분야에 대한 상담이 가장 많았다. 또한 부동산 무료상담센터 상담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상담만족도 전화 모니터링 결과를 보면, 총 만족도가 95%로 높게 나타났다. 부동산 등기분야 및 방문이 곤란해 전화상담을 원하는 구민에 대해서는 전화상담이 가능하도록 반영조치했다.

이처럼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구민들을 위한 맞춤형 부동산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직업나눔을 통한‘부동산 무료 상담센터’를 연중 운영한다.

사업은 유형별 다양한 부동산 관련민원과 법률사항, 세금부분에 대해 구민들에게 안내하고 부동산 분쟁은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별도의 구 예산 없이 직업나눔을 통한 세무사, 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지적측량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상담은 매주 수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부동산정보과 민원실 내 부동산 무료상담 센터 창구에서 연중 이뤄진다.

상담일정은 매월 ▲ 첫째 주‘부동산 세무’▲ 둘째 주‘토지보상 및 감정평가’▲ 셋째 주‘부동산중개 및 거래’▲ 넷째 주‘생활법률 및 부동산 등기’분야 순으로 전문상담관이 매주 분야를 나눠 일대일 개별 상담한다.

부동산 무료 상담센터는 광진구 주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전화(☎450-7744) 또는 방문신청으로 예약하면 예약된 시간에 맞춰 상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부동산 관련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구청을 직접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고자‘광진구부동산정보포털(http://land.gwangjin.go.kr) 서비스’를 운영해오고 있다. 컴퓨터 외에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한 이 서비스는 포털에서‘광진구부동산정보포털’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중개업소 조회, 필지별 종합정보, 주소검색을 통한 위치정보 등 부동산 거래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평소에 부동산과 관련해서 궁금했던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 관심있는 구민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구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구민이 좀 더 편하게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