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해외규격 인증획득 지원사업”참여기업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9.03.0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93개 해외규격인증 분야에 총 1억원 한도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청(청장 박영숙)은 6일 중소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필요한 해외인증 획득을 지원하는 “해외규격인증획득 지원사업” 1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년도에는 지난해보다 69개 늘어난 CE, FCC, NRTL, CFDA 등 전기・전자, 의료기기, 식품 등 분야 393개 인증에 대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내용은 해외규격인증에 직접적으로 소요되는 시험․인증비,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의 50% 또는 70%이내에서 지원하며, 기업당 최대 4건의 인증지원, 1억원 한도로 한다.

인증건수

기업당 지원한도

(천원)

지원금 한도 및 비율

인증분야별 개별한도

전년도 매출액

30억이하

전년도 매출액

30억초과

4건

100,000

70%

50%

규격․제품별로 상이

올해부터는 중소기업의 신규시장 개척지원 확대를 위해 신규 수출시장 개척 기업에 대해서는 평가시 우대 할 예정이며, 특히 신남방・북방국가로의 수출 확대를 위해 할랄인증 등 관련국가 인증은 획득 지원건수 제한을 기존 4회에서 제한 없음으로 개선하였다.

지원대상은 중소기업 기본법상 중소기업으로, 전년도 수출액이 5,000만불 미만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수출액이 없는 내수기업도 지원이 가능하다.

3월 4일부터 29일까지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온라인시스템’ (www.exportcenter.go.kr)을 통해 신청․접수가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영숙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지원제도가 서울지역 중소기업들의 수출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