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와도 미세먼지·폭염에도 체육 즐겨요"
상태바
"비가 와도 미세먼지·폭염에도 체육 즐겨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06.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區, 배봉초·은석초에 가상현실 스포츠실 설치 지원
전농초등학교에 설치된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즐기고 있는 모습.
전농초등학교에 설치된 가상현실 스포츠실에서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즐기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학생들의 체육활동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14천만 원을 투자해 관내 초등학교 2개소에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의 설치를 지원한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 사업'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공모사업으로 선정됐으며, 초등학교 내 유휴공간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조성해 학생들이 미세먼지, 폭염 등의 환경적 제약 없이 안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지원대상은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배봉초등학교와 은석초등학교가 선정됐다. 각 학교당 7,000만원(국민체육진흥기금 3,500만원, 구비 3,500만원)씩 총 14,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구는 또한 다양한 가상현실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콘텐츠 관리 기능, 원격지 간 대전 기능, 맞춤형 커리큘럼 기능 등을 지원하며, 가입 여부는 선택사항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설치를 통해 학생들이 미세먼지, 폭염 등의 환경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고 안전하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체육 수업 외에도 다른 교과내용과 신체활동을 융합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해 가상현실 스포츠실이 학생들의 창의력 계발 및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새로운 교육활동의 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