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호 서울시의원 서울시 공공시설물 예식장 활용방안 마련 촉구
상태바
송도호 서울시의원 서울시 공공시설물 예식장 활용방안 마련 촉구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3.0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층 결혼식 비용 절감할 수 있는 결혼 장려 정책의 필요성 주장
송도호 시의원이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송도호 시의원이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송도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1)은 지난 21일 제316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서울시 공공시설물의 예식장 활용 활성화 방안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송 위원장은 국가와 서울시가 비혼 및 저출산 문제 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음에도 그 효과가 크게 나타나지 않고 있음을 지적하며, 청년층 결혼 장려를 위한 공공의 역할 강조했다.

특히, 송 위원장은 급격한 물가상승, 큰 변동 없는 소득, 감당하기 어려운 주택가격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문제로 결혼을 미루거나 포기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이야기하며, 결혼식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결혼 장려 정책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송 위원장은 2018년부터 관악구에 있는 서울시교통문화교육원의 예식장 대관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현황자료와 함께 그 원인을 노후화된 시설과 오래된 비품이라 지적하였고, 향후 젊은 층이 선호하는 결혼식장 분위기로 시설을 개선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서울시 공공시설물 중 주말에 예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적극 발굴하여 시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예식을 치를 수 있도록 서울시가 발 벗고 앞장서서 나서기를 촉구한다라며 발언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