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제2회 어르신 한궁대회, 우승은 이강국 어르신
상태바
광진구, 제2회 어르신 한궁대회, 우승은 이강국 어르신
  • 이용흠 기자
  • 승인 2024.09.26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6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들 친목과 화합 위해 열려
- 어르신 160명 참가, 단체전 20팀과 개인전 20명으로 나뉘어 경쟁
- 건강체조와 통기타 공연, 지역 어르신들 소통‧화합의 장
시투하는 김경호 구청장

광진구가 26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제2회 광진구 어르신 한궁대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회장 황갑석)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어르신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처음 열린데 이어 2회째를 맞았다.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를 접목한 생활체육으로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근력 발달에 도움을 줘 어르신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날 행사는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인대학의 건강치매예방체조와 밴드팀의 통기타 메들리를 시작으로 개회식, 경기 진행, 시상식 순으로 이어졌다.

한궁대회는 어르신 16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단체전 20개팀과 개인전 20명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며 예선전, 결승전을 치렀다. 경기 진행은 대한한궁협회에 맡겨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했다.

경기 결과, 한궁 개인전에서는 이강국 어르신이 1위를 차지했다. 단체전에서는 1위에 4조(구의1-2, 구의현대6차 경로당), 2위에 1조(중곡1-2, 중곡3동 경로당), 3위에 6조(산의마을 경로당)가 수상했다.

황갑석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화합도모를 위해 한궁대회를 준비했다. 많은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려 소통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라고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해 주신 황갑석 대한노인회광진구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한궁과 같은 생활체육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말했다.

인사말씀하는 김경호 구청장
시투하는 모습들
단체 기념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