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3 김장과 나눔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3 김장과 나눔의 날 행사’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11.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 자원봉사캠프 통해 저소득 및 치매위기 가정 총 369가구에 김장김치 전달
강감찬텃밭 등 관내 친환경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 등 농작물 활용
2023년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2023년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는 자원봉사자들

최근 갑작스럽게 쌀쌀해지는 날씨 속에서 관악구는 여전히 이웃의 온정으로 따뜻하다.

관악구는 지난 1110일 낙성대공원 맞은편 강감찬텃밭에서 관악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3김장과 나눔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구는 친환경텃밭인 강감찬텃밭을 운영하며 다양한 농업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더 나아가 구는 강감찬텃밭 등 지역 내 친환경텃밭에서 재배한 배추, 무 등을 활용해 구민과 함께하는 협동과 나눔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자원봉사캠프활동가 80여 명이 참여해 온정과 나눔의 손길을 더했다.

이날 마련된 김장김치는 총 1,260kg으로, 관악구 21개 동 자원봉사캠프를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과 치매위기 가정 총 369가구에 전달되었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한 주민은 최근 물가가 너무 높아 김치를 담글 엄두가 안났는데 정말 감사합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비록 작은 김치 한 통이지만 이웃 간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모든 구민이 웃으며 생활할 수 있는 관악구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친환경 도시농업의 수준 높은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구의 강감찬도시농업센터와 삼성동 관악도시농업공원은 각각 2023년 대한민국공공건축상 우수상과 공간복지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