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청계천 환경정화 청계아띠 봉사활동
상태바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청계천 환경정화 청계아띠 봉사활동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2.0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하‘공단’)은 지역주민과 함께‘청계아띠’(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 청계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서울시설관리공단과 2016년부터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발전과 환경보호를 위한 공익적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총 4회에 걸쳐 지역주민과 임직원 79명이 봉사활동을 참여했다.

봉사활동은 ▲청계천 생태해설사와 함께하는 청계천 하류 위해식물(단풍돼지잎, 환삼덩굴 등) 제거 ▲여름철 녹조현상 및 오염된 도심하천의 악취 제거를 위한 EM 흙공 던지기 ▲종각역 광교 산책로 코스모스 200 구근 식재 활동 ▲청계천 수변 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등 청계천 녹지와 환경을 가꾸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자원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서울의 명소이자 시민의 쉼터인 청계천을 깨끗이 청소하는 일에 동참하게 돼 자부심과 보람을 느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올해는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어 더욱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청계천이 아름답고 건강한 생태하천으로 거듭나는데 적극 협조하여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