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문배 자율공간 환경 멍 때리기 대회’ 진행
상태바
‘사청문배 자율공간 환경 멍 때리기 대회’ 진행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4.06.3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지난 6월 22일 청소년 자율공간 프로그램 ‘사청문배 자율공간 환경 멍때리기 대회’를 진행했다.
사청문은 6월 세계 환경의 달을 맞아, 탄소발자국 줄이기 실천을 위한 멍때리기 대회와 다회용품 사용 독려를 위한 ‘환.빙’(환경 빙수) 부스를 운영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이메일 1통에 4g, 전화 통화 1분에 3.6g,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다운로드 시에는 1MB당 11g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율공간 환경 멍때리기 대회’에서는 청소년들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탄소 배출을 줄이고 ‘무념무상’하는 이벤트를 진행했고, ‘환.빙’(환경 빙수) 부스에서는 환경 퀴즈 풀기 및 환경 사랑 선서 등과 함께 각자 가져온 다회용기에 빙수를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행사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마무리되었으며, 멍때리기 대회에서 우승한 청소년 3명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환경을 지키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한 번도 참여해 본 적 없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