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진건 도서관, 시니어 디지털 금융 교육
동대문문화재단(대표이사 김경욱) 제기동 감초마을 현진건 기념 도서관은 (사)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 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돼 8월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8월 19일과 26일 운영되는 이번 강좌는 5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차시(8월 19일) '디지털 금융이란?'과 '모바일뱅킹 활용 교육' ▲2차시(8월 26일) '계좌정보 통합관리 교육'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본적인 모바일뱅킹 활용법, 금융사기 예방 설정 방법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뱅킹에 관심 있는 5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7월 8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중이며 전화 및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아울러 김경욱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맞춤형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로 지역주민들의 디지털 금융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금융사기 피해도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기동 감초마을 현진건 기념 도서관(☎02-928-314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