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순번 확인하려 고개 들 필요 없어요"
상태바
"이제 순번 확인하려 고개 들 필요 없어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7.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 종합민원실, 카톡으로 대기 순번 알림 서비스 도입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알림톡(카카오톡) 서비스를 시현하고 있는 이필형 구청장 모습.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알림톡(카카오톡) 서비스를 시현하고 있는 이필형 구청장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민원인의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줄이고 보다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돕기 위해 구청 종합민원실에 대기 순번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

기존의 순번 대기시스템에 카카오톡을 연동한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민원실을 방문한 주민들은 실시간으로 대기인수와 예상 대기시간 정보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순번 대기표를 카카오톡으로 받을 경우 발권 안내, 대기 안내, 호출 등 총 3단계에 걸쳐 알림톡이 발송된다.

대기 순번 알림톡은 동대문구 채널에서 발송되며 알림톡 내 메뉴를 통해 구 홈페이지 및 SNS 채널 접속, 문자알림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어르신 등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서 기존 종이 순번대기표 발권도 계속 운영한다.

아울러 구는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민원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이용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알림톡 도입을 통해 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게 됐다""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민원 서비스를 도입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