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마음이랑Wee센터는 2022년 5월 20일(금) 14:00에 관내 초·중·고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를 대상으로 『아동청소년의 이해 및 지도 (실제편)』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실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학생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일반교사의 생활지도 및 상담 능력을 향상하여 학교상담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금번 연수는 시리즈로 기획된 2회차 연수로써, 지난 4. 29.(금)에 실시한『아동청소년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이해 및 지도(이론편)』에 이어 『아동청소년의 이해 및 지도 (실제편)』에 대해 안성희 교수(홍익대학교 상담심리)를 강사로 초빙하여 운영되며 학교현장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①정서적 개입 ②인지적 개입 ③행동적 개입 ④사회적 개입이라는 4개 차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마음이랑Wee센터는 관내 초·중·고 일반교사(담임 및 교과교사)를 대상으로 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교사의 학생상담 및 생활지도 전문성 향상을 돕고, Wee센터와 학교 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의 정서행동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임 및 교과교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제공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로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