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우리 아이 보육 환경, 직접 모니터링 해요
상태바
동대문구 우리 아이 보육 환경, 직접 모니터링 해요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5.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대문구, 2022년 어린이집 부모모니터링단 운영… 19일 위촉 및 교육
- 부모 4명, 보육‧보건전문가 4명…6월부터 108개 어린이집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살펴
부모모니터링단 교육
부모모니터링단 교육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부모참여를 통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2년 부모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

 

현재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부모 4명과 보육·보건전문가 4명으로 구성된 부모모니터링단은 부모 및 전문가 2인이 1조가 되어 6월부터 열린어린이집 등을 제외한 지역의 108개 어린이집의 급식, 위생, 건강, 안전관리 영역에 대한 모니터링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 아동학대 사건이 증가함에 따라 어린이집을 통해 부모의 아동권리존중이 실천될 수 있도록 추가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부모모니터링단 활동에 앞서 192022년 부모모니터링단 위촉식 및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을 진행한 동대문구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희정)는 아동권리존중, 부모모니터링 단원의 역할 및 자세, 어린이집 방문 시 주의사항, 코로나19에 따른 행동요령 등에 대해 교육하고, 인근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현장 실습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모든 영유아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부모모니터링단이 부모와 전문가의 입장에서 어린이집을 세심하게 살펴보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