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동, 오는 11일 제6회 송정마을 단풍축제 개최
상태바
성동구 송정동, 오는 11일 제6회 송정마을 단풍축제 개최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11.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정제방길에서 단풍길 걷기, 청년기업 플리마켓, 체험관, 버스킹 공연 등 열려
오는 11일 송정마을 단풍축제가 열리는 송정제방길 모습

성동구 송정동(동장 최봉운)은 오는 11일 송정제방길에서 제6회 송정마을 단풍축제를 개최한다.

송정제방길은 중랑천을 따라 벚나무와 은행나무가 이어져 서울시의 걷고 싶은 거리로 선정된 명소로, 송정동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산책로이다.

이번 행사에 앞서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송정제방길에서 청년기업의 다양한 플리마켓과 체험관 등이 사전행사로 진행되며, 11일에는 낮 12시 30분부터 송정단품길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청년 기업들의 제품전시 및 플리마켓 운영, 가을 풍경에 맞는 버스킹 공연 등이 펼쳐진다.

또한 이날 행사 현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상담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며,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한 개운죽 심기, 스칸디아모스 심기, 양말목공예로 화분만들기, 풍선아트 등 리사이클 체험 및 주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관을 운영한다.

송정동은 2015년부터 봄가을에 벚꽃축제와 단풍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여섯 번 째 지역문화축제인 단풍축제는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송정마을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인)가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추진함으로써, 일상의 공간에서 예술을 공유하는 특색있는 송정동만의 지역 축제가 되고 있다.

김종인 축제추진위원장은 "2015년부터 벚꽃·단풍축제를 진행해 왔는데 이번에는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송정동 발전을 위해 청년기업 유치나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준비를 했고, 각 직능단체원들의 자원봉사로 안전하게 축제를 치를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봉운 송정동장은 "이번 단풍축제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지역주민들의 아이디어와 힘을 모아 준비했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