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동작관악 국·토·인·생 토크 산책’ 개최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동작관악 국·토·인·생 토크 산책’ 개최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4.05.0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지난 430일 조희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동작관악 국·생 토크 산책'을 동작관악 교육공동체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생 토크 산책'의 생생한 현장을 온라인(Zoom)으로도 생중계하여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교육공동체 구성원도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토크 산책은 국(국제공동수업(토론교육(인공지능[AI]·디지털교육(생태전환교육) 교육에 대한 동작관악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유하는 한편 교육정책이 학교 현장까지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이번 토크 산책은 ‘2024 동작관악 기후행동 365와 위드어스(with us & earth) 실천단 발대식을 함께 진행하여 생태 전환 교육과정 운영, 생태행동 조직문화개선, 친환경 활동 실천 및 365일 미래 세대를 위해 기후 행동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교육청 조희연 교육감,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김영화 교육장과 서울신우유치원 김보람, 상도초 김상용, 용산철도고 우인종, 경문고 박범철 교사 등이 패널로 참석한 가운데, 현재 학교에서 진행되는 '···' 교육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희연 교육감은 ···생 정책을 통해 서울교육이 혁신교육에서 혁신미래교육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생 교육 정책이 학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