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와락, 2년 연속 우수운영센터
상태바
동대문 와락, 2년 연속 우수운영센터
  • 동대문신문
  • 승인 2024.05.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이어 2023년도, 서울시교육청 평가 선정
동대문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동대문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이하 동대문 와락)'2023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운영센터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2022년에 이은 2년 연속 선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운영 종합평가'는 서울시내 25개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대상으로 현장 모니터링(40%) 이용자(학생, 학부모) 만족도 조사(50%) 예산 집행 점검(10%)3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운영센터를 선정한다.

동대문 와락은 캠퍼스멘토링(대학생 멘토의 전공, 진로 정보 소개) 드림브릿지(직업인 특강) 등 학생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 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온라인 게임을 응용해 코딩의 개념을 배우는 '코딩에 눈 뜨다' 등 다소 어려운 내용도 쉽고 재밌게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변혜진 동대문 와락 센터장은 "동대문구의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진로탐색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대문 와락은 올해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드림브릿지7) 신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미래인재스쿨) 진로체험 프로그램(띵잡 프로젝트)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