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 자녀교육 특강 「부모되기교육」운영
상태바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자녀교육 특강 「부모되기교육」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4.06.26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멋진 부모 되기는 너무 어려워
– 알파세대 눈높이 맞춰가기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효)은 지난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자녀교육에 관심있는 학부모 및 지역주민 총 237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특강 「부모되기교육」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부모되기교육」은 작년 상·하반기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 세 번째 개설되었으며, 알파세대(Gen Alpha) 눈높이에 맞는 교육법을 배우고 부모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수요자 관심 주제를 엄선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①청소년 합리적 소비 방법 ②자녀의 성性인식 바로잡기 ③신문으로 키우는 비문학 독해력 ④학교폭력의 이해 치유와 회복, 총 네 가지 강의로 진행되었다. 주제별 후원기관 한국소비자연맹, 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 어린이언어연구소,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가 함께하여 더 다양한 교육자원 교류의 장이 되었다.

학습자들은“청소년기 아이를 이해하고 교육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알찬 강의였다”,“이론의 설명에만 그치는게 아니라 실제로 아이한테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와 방향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너무 좋은 강의였다”,“교육청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관심 가지고 참여하고자 한다”라고 후기를 남기며 94.2%가 만족 이상으로 응답하였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김진효 교육장은“최근 평생교육 경향과 수요자의 관심사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