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에 놀자' 프리마켓 개최
상태바
서울한방진흥센터, '한방에 놀자' 프리마켓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17.11.0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재·공예품 판매, 경옥고 환 만들기·홍삼액 시음 체험

서울약령시 서울한방진흥센터(약령중앙로 26)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센터 앞마당에서 한방프리마켓 '한방에 놀자'를 개최했다.

이번 프리마켓은 한방 관련 다양한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한방산업의 홍보는 물론 서울약령시 활성화에 기여하게 하기 위해 열린 것.

'한방에 놀자' 프리마켓에는 서울약령시 상점들과 공예 관련 업체들이 참여했다. 한방 관련 약재와 전통 공예품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경옥고 환 만들기 ▲계피스프레이 만들기 ▲한방차 만들기 ▲홍삼액 시음 ▲한방차 만들기 ▲향주머니·비누 만들기 ▲전통금박찍기 ▲티코스터 만들기 ▲악세서리 만들기 ▲캘리그라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더불어 체험 참여 후 5개 이상의 스탬프를 받은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경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아울러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매년 4~10월, 월1회 한방프리마켓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는 18일과 12월 9일에는 '작가와 함께 하는 나만의 한방 예술품 만들기'라는 주제로 '아트콜라보 체험기획전'이 열린다.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교육문화체험실에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11월에는 동양화 그리기,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가 진행되며 ▲12월에는 캘리그라피 강의 및 나만의 텀블러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한다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울한방진흥센터 조남숙 센터장은 "향후 정기적인 문화 체험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약령시를 한방 문화의 거점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