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는 우리동네 일자리카페에서
상태바
취업준비는 우리동네 일자리카페에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8.04.0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관내 일자리카페서 지역청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분야별 현직자 멘토링,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 팁… 참여자 선착순 모집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지역청년들의 취업준비를 돕고자 4월 매주 화‧목요일 일자리카페(스터디카페 위드유 오륜점, 커피랑도서관 암사점) 두 곳에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미지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자소서 작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4월에는 대기업 출신 인사담당자, 광고기획자, 청년창업가 등 분야별 현직자 멘토링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온라인 접수 페이지(http://naver.me/GMX3P8K1)에서 프로그램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강동구는 2016년부터 지역 청년들이 취업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일자리카페는 취업상담, 멘토링, 취업특강 뿐 아니라 스터디룸 대여까지 지원함으로써 취업준비에 필요한 종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터디룸은 다양한 청년활동, 취업 준비 공간으로 활용돼 취업준비생의 방문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스터디룸 무료 대여는 서울 일자리포털(http://job.seoul.go.kr) 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카페별 대여 가능한 일자 및 시간 상이하므로 확인 필수)

구 관계자는 “일자리카페는 지역청년들이 생활권 내에서 부담 없이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공간으로 청년 수요에 맞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보완해갈 예정”이라며 “많은 청년 구직자들이 적극 활용해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