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경로의 달 맞아‘중랑 孝 한마당’개최
상태바
중랑구, 경로의 달 맞아‘중랑 孝 한마당’개최
  • 서울로컬뉴스
  • 승인 2016.10.19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대한노인회중랑구지회 주관으로 다채로운 공연을 마련해 ‘경로의 달’ 기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오는 21일 오후 2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어르신 600여명을 모시고 ‘중랑 孝(효) 한마당’ 경로의 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중랑구지회 주관으로 어르신들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위로를 전하고 노인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되었다.

기념행사에는 노인대학 공연단의 ‘레크댄스’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사 및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인기가수 가요메들리 공연 및 섹스폰 연주 등의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과 저소득층에게 무료로 미용서비스를 제공해온 심경숙씨 등 사회 곳곳에서 노인복지에 기여한 14명에게 노인복지 유공 표창장을 수여해, 경로의 달 의미를 되돌아 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외에도 구에서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소재한 복지관 및 각 동 주민센터에서 단체, 기관, 기업들과 함께 식사 대접 등 다양한 경로잔치를 준비하고 있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운화 사회복지과장은 “경로의 달을 맞아 실시되는 다채로운 잔치가 어르신들께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복지로 ‘어르신이 행복한 중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문 의 : 중랑구청 사회복지과 (☎2094-17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