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기청, ‘존경받는 기업인’ 에스큐엔지니어링사...기념패 전달식
상태바
서울중기청, ‘존경받는 기업인’ 에스큐엔지니어링사...기념패 전달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10.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숙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청장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지방청(청장 박영숙)은 ‘2019년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선정된 에스큐엔지니어링(주)를 방문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패를 전달하고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업과 근로자의 성과공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2016년부터 “존경받는 기업인”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방식은 CEO의 경영철학, 성과급지급·임금인상·복지 등 성과공유 사례, 기업 성장성을 주요지표로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정되며, 서울지역에서는 “2019년 존경받는 기업인” 으로 최종 3명이 선정되었다.

서울지역에서 세 번째로 방문한 에스큐엔지니어링(주)(대표:이래철)은 “안전제일, 품질제일”만이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킨다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전 진단 분야의 종합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재철 대표는 20여년간 임직원 해외 연수 공동 견학, 매년 워크숍, 등산 대회, 체육 대회 등 임직원 간 일체감 형성을 위한 행사를 개최하고, 분기별 노사 협의회를 운영하여 건의 사항을 반영하여 경영 방식을 개선하는 등 노사협의회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년도 당기순이익의 20%를 성과급으로 지급하고, 전체 근로자(145명)의 32%(46명)가 내일채움공제에 가입되어 있으며, ‘18년 ~ ’19년 2년 연속 두 자리수의 임금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파격적인 조건의 성과공유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인재육성중소기업(중소벤처기업부), 가족친화 인증기업(여성가족부), 청년친화강소기업(고용노동부) 등 9개의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하였다.

박영숙 서울중기청장은 “대내외적인 어려운 환경에서도 소신을 가지고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기업인은 충분히 존경받을만 하며, 에스큐엔지니어링(주)와 임직원 간 상생과 공존의 기업 분위기가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