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경찰서,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총회 개최
상태바
양천경찰서,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총회 개최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0.11.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섭 서장 “경찰조직 민주화의 큰 전환점 될 것”


박근채 위원장 “국민이 원하는 경찰 역할 수행 지원”

 

양천경찰서(서장 이화섭)7일 본서 강당에서 경찰서장, 경우회장, 직장협의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립총회에서 이화섭 경찰서장은 박근채 직장협의회 위원장에게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증을 수여하며, “직장협의회의 설립은 경찰조직 민주화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직장협의회가 조직 내적으로는 지휘부와 현장 간, 조직 외적으로는 국민과 경찰 간의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근채 위원장은 많은 분의 도움으로 마침내 법으로 보장된 직장협의회가 출범한 것에 뜻깊게 생각한다국민이 원하는 경찰의 역할에 충실하고, 당당하게 업무를 수행하는데 직장협의회가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이 올해 611일부터 시행되면서 경찰공무원도 공무원 직장협의회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양천서에서는 인사, 감사, 예산 담당 등 가입금지 직책을 제외한 전체 가입 대상 656명 중 507(77%)이 가입한 상태다. 양천경찰서 직장협의회는 이날 설립총회를 시작으로 근무환경 개선과 권익 향상, 고충 처리 등 양천서 내부의 의사소통 창구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