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청년 와이낫(Why not?)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용산구, 청년 와이낫(Why not?)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1.08.1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사업 일환
- 지역 내 청년 창업·이직 희망자 대상 전문교육 및 컨설팅·모의 훈련 진행
- 8월 17일 ∼ 9월 5일 이메일로 접수
카드뉴스 창업원정대
카드뉴스 창업원정대

용산구 청년실태조사 보고서(2020.11.)에 따르면 창업을 고려한 청년 중 실제 창업을 한 경우는 8.5%에 불과해 창업 진입장벽이 여전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30세대 가장 큰 화두는 취업과 퇴사로 창업·이직을 위한 청년 정책이 절실한 시점이다.

서울 용산구가 창업·이직을 원하는 청년 지원을 위해 ‘청년 와이낫(WHY NOT?)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구 청년정책 거버넌스 활성화 사업 일환이다.

‘청년 와이낫(WHY NOT?) 프로젝트’는 청년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원정대’와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을 위한 ‘이직원정대’로 꾸려졌다.

먼저 창업 원정대는 정부지원 사업 활용팁, 사업·투자 계획서 작성법, 투자 유치방법 등의 교육을 받는다. 교육 이수 후에는 사업계획서 작성과 법률 등 분야별 컨설팅, 모의 투자 대회를 통한 시장성 검증의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이직 원정대는 퇴사 시 고려할 점, 포트폴리오 작성법, 성공적인 이직을 위한 방법 등 이론을 바탕으로 개인별 포트폴리오 컨설팅과 모의면접을 체험한다.

구 관계자는 “청년 대상 취업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 미취업자인 사회 초년생에 집중돼 있다”며 “창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것”이라 밝혔다.

참여대상은 용산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모집인원은 80명이다. 모집기간이 종료되면 내달 6,7일 서류 심사 후 9월 8일 최종 참가자를 발표하고, 교육 장소는 추후 통보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운영사무국 이메일(esing@intw.co.kr)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통 구비서류는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사업 참여 의사 확인서, 주민등록초본이다. 창업원정대는 창업 아이템 개요, 이직원정대는 지원동기 및 이력서, 재직증명서 또는 고용보험 가입증명서가 별도로 필요하다.

지난 2019년 구는 정부·서울시보다 1년 빠르게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 2020년 청년 지원 활성화를 위해 전담팀을 신설했다. 자치구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사업으로 시 예산 2억3천만원을 확보했다. 와이낫 프로젝트 외 올해 추진 중인 청년정책거버넌스 활성화 사업으로는 ▲청년1인 가구 알아두면 쓸데 있는 청년잡학사전 ▲청춘3길 탐방 프로젝트(청춘 알아두길, 청춘 아름답길, 청춘 행복하길)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