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만나는 치매의 모든 것...영등포구 라이브 방송 운영
상태바
유튜브로 만나는 치매의 모든 것...영등포구 라이브 방송 운영
  • 김승민 기자
  • 승인 2022.06.20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8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 ‘모두안심’ 프로그램 방송
- 신경과 전문의, 약사 및 건강보험 담당자의 치매 강의와 양방향 소통
- 누구나 참여 가능, 사전 신청시 추첨을 통해 선물 제공
유튜브 방송 '모두안심' 안내 포스터
유튜브 방송 '모두안심' 안내 포스터

등포구(구청장 채현일)6월부터 8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 치매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모두안심을 운영한다.

 

매는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으로 노인 인구의 증가와 함께 환자 수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불과 몇 년 후면 환자수가 1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기도 한다. 영등포구의 경우에도 2021년 치매 유병률9.71%에 이르는 등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래서 구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적절한 안내를 통해 치매를 예방 및 극복, 건강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방송을 마련했다.

 

방송은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 소개, 약물복용 및 치매 질환 로 알기를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진행된다.

 

6~8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진행되며, 629노인장기요양보험 바로 알기를 주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남부지사 정미영 팀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727약물복용 바로 알기서울시 약사 오윤경 약사의 강의에 이어, 831치매 질환 바로 알기에 대한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 정산 센터장(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신경과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여 방법은 방송 시간에 맞춰 유튜브 홈페이지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 검색 후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전화QR코드를 통한 사전 신청도 가능하며, 사전 신청자에게는 바로 시청이 가능한 URL 안내와 함께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영등포구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면 치매 예방부터 인지능력 향상을 위한 운동까지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강의가 치매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효과적인 관리가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어르신들의 안전한 노후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