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민체육센터, ‘성인발레교실’ 초급반 신설
상태바
양천구민체육센터, ‘성인발레교실’ 초급반 신설
  • 강서양천신문사 권해솜 기자
  • 승인 2022.09.2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과 함께 스트레치…건강하고 예쁜 몸매 발레만 한 게 없어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광종) 양천구민체육센터에서는 발레를 처음 접해보는 성인을 위한 ‘성인발레 초급반’ 프로그램을 10월부터 새롭게 운영한다.

발레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근력과 균형 감각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성인발레 초급반은 섬세한 라인을 잡아주는 다양한 속근육 강화 동작 위주로 강습한다. 

몸의 균형을 잡아 주는 다른 분야 운동과 달리 피아노 음악에 맞춰 스트레치하고 숨을 고르면서 온몸에 집중할 수 있다. 고급 예술로만 여겼던 발레를 익숙한 생활 체육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성인발레 초급반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금요일 낮 12시부터 50분간 진행되며, 회비는 월 4만5100원이다. 성인발레 중급반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1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회비는 월 6만7600원이다.

 

신월센터, ‘기구필라테스’ 무료 체험

신월문화체육센터에서는 주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 건강관리에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9월 무료 체험교실로 ‘기구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구 필라테스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근육을 강화시켜 단단하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잡아준다. 근력과 유연성을 함께 증진시킬 수 있어 재활 치료 및 체형 교정으로 많이 선호한다.

신월문화체육센터 9월 무료 체험교실(기구필라테스17C)은 9월30일 오후 5시부터 50분간 진행되며, 장소는 기구필라테스실이다.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무료 체험교실은 지난 13일부터 선착순 6명에 대해 접수를 받고 있다. 별도의 준비물은 없으며 편한 복장을 지참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yc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