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북서울꿈의숲 반려견 놀이터 개장
상태바
강북구, 북서울꿈의숲 반려견 놀이터 개장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09.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화)부터 운영 시작⋯ 화~일 오전10시~오후7시까지
2. 20일(화)부터 운영을 시작한 반려견 놀이터의 모습
2. 20일(화)부터 운영을 시작한 반려견 놀이터의 모습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20()부터 북서울꿈의숲 반려견 놀이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는 북서울꿈의숲 내 배드민턴장 부지를 활용해 815규모로 조성됐다. 놀이터 조성엔 구비와 시비 약 3억원이 투입됐으며, 반려견 놀이기구, 관리사무소, 휴게시설, 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섰다.

 

구는 반려동물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중소형견과 대형견 놀이터를 구분했다. 반려견의 체고(발바닥~어깨)40cm 이상인 경우 대형견으로 분류되어 중소형견 놀이터 입장이 제한된다.

 

또한 맹견 및 맹견의 믹스견은 입장이 불가능하며, 반려동물 미등록견은 동물보호법에 따라 동물 등록을 완료한 후 입장할 수 있다.

 

강북구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반려견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 13세 미만 어린이나 영유아 단독입장 불가 출입명부 작성 반려견 인식표 착용 놀이터 내 음식물 반입 금지 등 운영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놀이터 운영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매주 월요일과 동절기(12~2) 및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한편 운영에 앞서 지난 19() 오후 3시 반려견 놀이터에서 개장식이 개최됐다. 이날 행사엔 이순희 강북구청장, 구의원, 구 관계자 및 구민 등이 참석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드는데 이번 반려견 놀이터가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반려인, 비반려인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동물친화도시 강북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