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도시관리공단, 서울샛별학교 검정고시 합격생 졸업식 거행
상태바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서울샛별학교 검정고시 합격생 졸업식 거행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1.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 ‘공단’) 열린금호교육문화관에서는‘서울샛별학교’와 함께 검정고시에 합격한 만학도 5명의 졸업식을 거행하였다고 지난 5일에 밝혔다.

‘서울 샛별학교’는 1993년‘사랑방야학’의 명칭으로 설립되어 초, 중, 고 104명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공단은 서울 샛별학교를 지원하기 위해 장소를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다. 이번 졸업식을 끝으로 상반기 3명 하반기 5명으로 총 8명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향후에 2023년 샛별학교 교육생을 신규모집 할 계획이다.

영예의 졸업식에 참석한 졸업생은“인생의 황혼기에 다시 시작하는 공부에 가슴 벅차고 심장이 뛰어 밤새 잠을 뒤척였고, 공부가 쉽지 않아 하루에도 몇 번씩 좌절하기도 했지만 마침내 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만감이 교차하는 소회를 드러냈다. 또한,“평생을 배우지 못한 목마름을 스승을 만나 배우고 깨우치며 보람을 느꼈다. 아울러 졸업식을 마련해준 서울샛별학교와 공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을 잃지 않고 졸업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또한, 학생들이 배움의 끈을 놓지 않도록 뒷받침해주신 선생님들의 노고에도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