區, 직원역량 강화·주민 교육 인프라 구축 추진
상태바
區, 직원역량 강화·주민 교육 인프라 구축 추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2.06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대·동대문경찰서·국민대 정치대학원 등과 협약
관학협력 협약을 맺고 (왼쪽부터) 이필형 구청장과 배병인 국민대 정치대학원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관학협력 협약을 맺고 (왼쪽부터) 이필형 구청장과 배병인 국민대 정치대학원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지난달 29일 서울시립대학교, 동대문경찰서와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30일 오후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과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먼저 29일 오후 430분 서울시립대학교 대회의실에서 이필형 구청장과,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 나영민 동대문경찰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구와 서울시립대, 동대문경찰서는 각 기관의 역량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공동으로 협력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 갈등 민원 해소 및 관계회복 증진을 위한 대화기법 교육 각 기관 구성원의 재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지원 등 상호협력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및 관내 교육인프라 구축과 대학생 사회봉사 등 공공기여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어 30일 오후 230분 구청 5층 구청장접견실에서 구와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간의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필형 구청장과 배병인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구 소속 공무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석사학위 과정 전문교육 및 제도적·절차적 기반 수립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이필형 구청장은 "서울시립대, 동대문경찰서와의 협약에 이어 국민대 정치대학원과의 협약으로 관·학간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우수 대학들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