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국표 의원, 창동골목시장 화재진압 유공 상인 표창 수여식 참석
상태바
홍국표 의원, 창동골목시장 화재진압 유공 상인 표창 수여식 참석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 발생한 화재 초기 진압에 기여한 상인들에게 도봉소방서장 표창 수여
- 상인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 전하는 한편, 화재취약시설 점검 및 화재 예방 교육 필요성 강조
화재진압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홍국표 의원)
화재진압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홍국표 의원)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은 26일(월) 창동골목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도봉소방서(서장 이상일)가 개최한 창동골목시장 화재진압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표창을 수상한 상인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표창을 받은 상인 7명은 지난 12월 7일 오후 6시 31분경 창동골목시장 의류매장에서 발생한 화재에 대해 신속하게 신고하고 시장 내 화재진압 장비를 활용해 적극 대응 하는 등 화재 초기 진화에 큰 공을 세웠다.

이상일 서장은 "화재 앞에서 침착하게 대응해준 상인들의 용기에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도봉소방서에서 실시한 화재 대응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상인들 덕분에 급박한 상황에서도 신속한 판단과 대처로 대형화재로 번지지 않을 수 있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표창을 받은 상인들은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고 표창을 받게 될 줄 예상 못 했다.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 참여했던 소방 훈련의 효과가 컸다”며 “향후 도봉소방서와 협조해 상인들 대상 안전교육 및 소방훈련이 지속적으로 실시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국표 의원은 “이번 화재는 의류가 가득 들어찬 좁은 공간에서 발생해 자칫 대형 화재로 번질 수 있었으나 오늘 표창을 받은 상인들의 적극적인 초기대응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상인들의 표창 수상을 축하하고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도봉소방서 관계자 및 상인회 관계자들에게 “전통시장내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점검 및 지속적인 화재 예방 교육을 통해 화재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