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9년 연속 선정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 9년 연속 선정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4.27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중학교 등 S2B 이용 우수학교 6개교 선정하여 표창
2022년 하반기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 우수기관 표창 후 기념촬영
2022년 하반기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 우수기관 표창 후 기념촬영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관하는 제11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9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관내 유ˑˑˑ(특수, 각종학교 포함) 반부패 청렴 실천을 위하여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우수기관을 선정, 표창함으로서 청렴 계약문화 조성 및 투명한 학교 회계 운영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2년 하반기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 이용 관내 우수학교는 최우수상에는 관악중학교, 남현유치원, 현대유치원, 우수상에는 서울정문학교, 장려상에 삼성학교, 광신고등학교 등 6개교가 선정되어 표창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서울교육 청렴계약 문화 정착과 학교 계약업무 지원을 위해 ·관 협업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S2B(학교장터) 이용자 전산교육을 연2회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2년 하반기에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관내 공·사립 121교 유치원 및 학교가 S2B(학교장터)를 이용하여 113억 원 이상의 구매성과를 달성하였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지원하고, 학교·유치원이 S2B(학교장터)를 적극 이용하였기에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이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9년 연속(2014~2022)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또한, 실수요자인 학교가 원하는 품목(사무용지류 외 12)을 사전조사, 매년 통합계약(공동구매)을 실시하는 등 학교를 적극 지원한 결과 최근 3년간 평균 계약금액 19.4억으로, 기초금액 대비 27.8%7.6억 원의 학교 예산을 절감했으며,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계약업무 경감 및 비대면 전자계약을 통해 청렴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

오정훈 교육장은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한 공공구매 및 통합계약(공동구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S2B(학교장터)의 적극적 이용 및 신규 이용기관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