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경1동, 한우리 텃밭 수확
상태바
휘경1동, 한우리 텃밭 수확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6.2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수확물 나눔

휘경1동 주민자치회 환경분과위원회(분과장 김영민)와 자원봉사캠프(캠프장 김복순)는 휘경1(동장 황상준) 직원들과 함께 지난 12일 한우리 텃밭(이문로 16-17, 63m²)에서 열무 수확 행사를 개최했다.

앞서 휘경1동 주민자치회(회장 최교식)가 운영하고 있는 한우리 텃밭은 20214월 구에서 빈집활용 생활SOC 조성사업 일환으로 미관을 저해하고 안전 우려가 있는 빈집을 헐어 조성한 이후, 매년 봄과 가을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채소로 김치를 담가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제공해 왔다.

이번 수확 행사에 함께한 휘경1동 자원봉사캠프는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저소득층 결연지원 사업비로 소불고기와 열무김치를 함께 준비해 관내 저소득층 22세대를 일일이 방문해 안부를 묻는 등 어르신들의 무더위 나기 여름 건강 챙기기에 앞장섰다.

아울러 행사를 주관한 김복순 휘경1동 자원봉사 캠프장은 "바쁜 일상에도 뜻깊은 일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정성껏 키운 수확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황상준 휘경1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텃밭 가꾸기에 힘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자원봉사캠프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주민 공동체를 형성해 나가기 위한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