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동,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내 고향 압구정동 자랑하자!”
상태바
압구정동,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내 고향 압구정동 자랑하자!”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9.1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압구정동의 자랑(내 고향 압구정동)’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등학교 대상 9월 18일~10월 9일 접수
- 총 45명의 수상자 선정해 구청장 상장 수여, 수상작은 압구정은행공원 등에 전시
압구정그림그리기 포스터
압구정그림그리기 포스터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압구정동이 ‘2023 압구정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9월 18일부터 10월 9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압구정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하고 주민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압구정동의 자랑거리를 찾아 그림으로 표현함으로써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느끼도록 하기위해 개최한다.

대상은 압구정초등학교 재학생과 관내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교 재학생이다. 8절 도화지에 그리며, 1인 1작품을 제출한다. 참가 신청은 전용 웹페이지(https://naver.me/GZsXp5r3) 또는 주민센터 홈페이지의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gng0120@citizen.seoul.kr) 또는 팩스로 전송하면 된다. 그림은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압구정초등학교 재학생들은 학교를 통해 참가 신청 및 작품을 제출한다.

공모된 작품은 강남미술협회에서 추천하는 전문가가 심사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27일 주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45명의 수상자에게 구청장 상장을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주민센터와 압구정 초·중·고 통학로에 위치한 압구정은행공원 등에 전시할 예정이다.

이재호 압구정동장은 “압구정 초등학생들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통해 지역 사회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