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년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 실시 청년들에게 큰 호응
상태바
관악구 ‘청년 1인 가구 무료 건강검진’ 실시 청년들에게 큰 호응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9.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월 첫 시행 약 5개월 간 청년 1인 가구 300여 명 방문 검진 받아
A형·B형·C형 간염, 간기능, 단백, 신장, 갑상선기능, 흉부방사선(폐결핵) 등
관악구보건소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 청년
관악구보건소에서 건강검진을 받고 있는 청년

청년들이 공감하는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선보이는 관악구가 청년 건강지원사격에 나서고 있다.

만성 질환은 최소 중장년층 이상의 일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20~30대 청년들도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구는 올해 4월부터 건강관리에 신경쓰기 어렵거나 불균형한 식습관을 갖기 쉬운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연 1회 맞춤형 무료 건강검진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개월 만에 300여 명이 넘는 청년들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검진 항목은 A·B·C형 간염 간기능 단백 신장 갑상선기능 흉부방사선(폐결핵) HIV 등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면역력 저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선별했다.

관악구에 주소지를 둔 만 19~39세 청년 1인 가구라면 누구나 무료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 방법은 별도의 예약 절차 없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오전 9시부터 11시 사이에 관악구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 검진 전일 밤 10시부터는 금식해야 한다.

검진 결과 이상 소견이 있는 청년들은 관악구보건소 진료실, 관내 병·의원과 연계하여 별도로 관리를 받거나, 보건소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연계해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혼자 사는 청년들은 스스로 건강을 돌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있어 이들을 위한 맞춤형 건강검진 지원대책을 마련했다, “우리 구 청년들이 무료 건강검진을 적극 이용하고, 관악구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유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