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식품 및 송편 나눔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식품 및 송편 나눔의 날 행사 개최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10.06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 중장년 등 소외계층 총 260가구에 식품 꾸러미와 송편 전달
추석맞이 송편나눔 행사에 참여한 난곡동 지역사회협의체 윤묘근 회장과 회원들
추석맞이 송편나눔 행사에 참여한 난곡동 지역사회협의체 윤묘근 회장과 회원들

난곡동(동장 이숙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묘근)9월 추석을 맞이하여 식품 나눔의 날한가득 송편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추석을 맞아 독거노인과 중장년, 저소득 가정을 위해 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립 어린이집, 실버한방병원, 명태어장, 누리보듬선교회, 꿈의 마을 노인복지센터 등 여러 기관 및 단체가 합심하여 직접 기부 물품들을 모아 마련하였다.

21일 개최된 식품 나눔의 날행사에는 3개의 구립 어린이집에서 많은 물품을 기부하였다. 어린이집 어린이들은 난곡동 주민센터로 방문하여 가을 단풍같이 작고 귀여운 손으로 직접 기부 박스에 물품을 넣으며 봉사와 나눔의 마음을 배우기도 하였다. 이렇게 십시일반 모인 기부 물품들로 만들어진 160여 개의 꾸러미는 독거 중장년 1인 가구에게 전달되었다.

또한, 25일에는 한가득 송편행사를 진행했다. 기부받은 쌀로 직접 송편을 만들고 난곡동의 소외되고 어려운 독거노인 100가구에 전달해 풍성한 한가위를 만들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이번 두 행사는 윤묘근 위원장과 이숙영 동장을 비롯하여 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하여 총 260가구에 식품 꾸러미와 송편을 전달하였다.

윤묘근 난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나눔 행사는 추석을 맞아 이웃의 따뜻한 관심을 전달함으로써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기는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